설날 여행,설 여행 국내 여행지 모음

2023. 1. 8. 17:00각종 고민해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민사신입니다^&^

오늘은 서울 해돋이 명소를 알려드릴려고해요~ 

제 블로그에 다양한 정보도 많으니 한번씩 구경해보세요 ㅎㅎ

 

2023년 설 연휴가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이어진다. 여기에 앞뒤로 연차를 쓰면 좀 더 길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국내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용?

스카이스캐너가 설 연휴에 가족 혹은 연인, 친구들과 함께 갈만한 국내여행지를 소개해드릴게요~

 

강릉 카페 [출처: 김지호, 한국관광공사]

강릉

강릉은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을 때 가볍게 집을 나서 바닷바람을 쐬며 커피 한잔 마시고 오기 좋은 곳이다. 아주 멀지 않으면서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이 다양해 누구와 떠나도 만족스럽다. 탁 트인 바닷가에 취향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카페들이 즐비한 안목해변, 한적한 분위기의 사천해변, 경포호수, 바다 부채길 등 볼거리가 너무 많다. 강릉을 커피의 도시로 만들어준 1세대 주역인 테라로사 공장, 보헤미안 등은 꼭 가봐야 할 카페다. 또한, 강릉의 구도심 명주동은 아기자기한

감성의 카페와 쥬얼리 공방, 와인샵 등이 들어서면서 젊은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핫플레이스로, 도보여행하기 좋다.

평창, 대관령 양떼목장 [출처: 마이픽쳐스, 한국관광공사]

평창

눈이 내린 겨울의 평창은 더욱 특별해진다. 대관령 양떼목장은 겨울에 유난히 아름다운데, 파란 하늘과 하얀 눈이 쌓인 모습은 마치 동화책 삽화처럼 이국적이다. 겨울에는 봄, 여름처럼 양들을 방목하진 않고 따뜻한 실내 공간에서 따로 키우는데 복슬복슬한 양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은 아이들에게 인기다. 대관령 양떼목장 근처에는 축협에서 직접 운영하는 대관령 한우타운, 평창한우마을 등 정육식당도 있어 체험 뒤 가성비 좋은 한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오대산 전나무 숲길과 휴양시설 ‘밀브릿지’는 눈으로 뒤덮인 겨울산의 경치를 즐기며 산책을 하기에 좋다.

거제도, 바람의 언덕 [출처: 라이브스튜디오, 한국관광공사]

거제도

거제도는 남쪽에 위치하여 겨울이 되어도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지 않아 따뜻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거제도의 대표적인 명소는 시원하게 펼쳐진 남해를 감상할 수 있는 ‘바람의 언덕’과 ‘외도 보타니아 공원‘이다. 특히 천국의 정원이라 불리는 외도 보타니아는 거제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보물 같은 곳으로, 해안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동백나무와 밀감나무뿐만 아니라 선인장, 야자수 등 열대 지방의 식물들도 볼 수 있다.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시간을 두고 천천히 둘러보기 좋다.

수원, 화성 [출처: 라이브스튜디오, 한국관광공사]

수원

경기도 수원시의 화성은 우리나라 문화와 역사를 직접 체험하기 좋은 곳이다. 수원에 가면 시내 한복판을 광범위하게 점하고 있는 수원화성에 깜짝 놀랄 것이다. 수원화성은 조선 정조 때 축성한 성곽으로 우리나라 성곽문화의 백미로 꼽힌다. 동양 건축양식과 서양식 건축 기법의 장점만을 흡수해 만들었으며, 웅장한 문과 포루, 공심돈 등의 건축물은 군사 시설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예술성이 뛰어나다.

정조가 임시 거처로 사용했던 화성행궁 안팎에서는 여러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여수, 오동도[출처: 김지호, 한국관광공사]

여수

넓고 탁 트인 겨울 바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여수- 거리에 활짝 핀 동백꽃을 감상하고, 노을이 내려앉은 해안길을 자전거로 누비다 보면 낮보다 아름다운 여수의 밤이 찾아온다. 여수해양공원에서 울려 퍼지는 버스킹을 보고, 해양공원, 이순신광장, 돌산대교, 소호동동다리를 지나는 여수밤바다로를 드라이브하며 여수 밤바다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여수 관광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오동도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즐겨보자. 국내 인기 여행지로 설 연휴면 피기 시작한 동백꽃몽우리와 희귀 수목이 어우러진 모습을 볼 수 있다.

여수는 이 외에도 해상 케이블카, 한화 아쿠아플라넷, 빅오쇼 등의 즐길 거리가 많다.

전주, 한옥마을 [출처: 이홍상, 한국관광공사]

전주

가장 한국적인 전주한옥마을은 설 연휴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여행지이다. 전주한옥마을은 전주 풍남동 일대에 700여 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촌이다. 설 명절이 되면 전주의 주요 문화시설이 문을 열고 전통문화공연, 문화장터, 체험거리 등 다채로운 전통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전주공예품전시관, 전주소리문화관, 전주전통술박물관 등 전시와 체험이 가능한 박물관들이 많이 있어 한국의 전통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풍요로운 맛의 고장으로써 

비빔밥, 콩나물국밥, 가맥(가게 맥주), 초코파이(풍년제과) 등 즐길 수 있는 먹거리도 풍성하다

 

지금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