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예비군,동원예비군,동원훈련준비물,동원훈련일정 실제 후기(part.1)

2023. 3. 12. 17:30각종 고민해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민사신입니다 ㅎㅎ
오랜만에 저의 바탕으로 글을 쓸려고 해요~

 

 

저는 현재 부산에 사는 2년 차 예비군이에요 그래서 2023년은 동원훈련으로 
"어곡동원훈련장"이라는 곳에 3월 8일부터 3월 10일까지 2박 3일 동안 훈련을 받으려 갔어요.
지금부터 실제로 어떤 훈련받았고 챙겨가야 할 것은 무엇이고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MSG 1도 없이 이야기를 해드릴게요~
part는 1~2까지 있으면 궁금한 게 있으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도와드릴게요 ㅎ

 

 

저 같은 경우는 자차가 있지만 집에서 어곡동원훈련장까지 거리가 있어서
기름값 아낄 겸 병무청에서 지원하는 고속버스를 타려 동의대 5번 출구로 가서
저의 전화번호랑 이름을 적고 버스에 탑승을 했습니다.
버스에 탑승하는 얼굴을 보니 생각보다 어려 보이셨는데 알고 보니
1~2년 차 예비군들이 대부분이었고 나이 때는 평균 24살이었어요.
그렇게 1시간가량 이동하니 훈련장에 도착했습니다.
 
자차를 들고 온 사람은 정말 적었던 것 같아요. 대략 10대~15대 정도 있었어요.
강당갔은 곳으로 들어가서 코로나 자가키트검사를 한후 소집통지서 있으신분은 통지서 챙기고 없는 분은 신분증 챙기셔서 강당 앞쪽으로가서 신원확인 후 본인 중대를 확인후 부대마크랑 명찰을 받고 현역병사 안내하에 막사로 이동했습니다.
딱 들어가자마자 놀랬던게 있었는데 라떼는 녹색 3단접이식 매트릭스였는데 실제로 저희가 흔히 쓰는
매트릭스가 배치되어있었으며 2층 침대였습니다.
 
저는 2층 침대로 배치받았었는데 원래 훈련받으려 와야하는 분이400명가량 있는데 
실제로는 200명조금 넘게 오셔서 2층에는 아무도 없고 전부1층으로 재배치 되었어요 !
전 솔직히 2층 침대 대게 불편해하는데 1층으로 재배치되어 완전 기분 좋았어요 크크
우선 시설은 작년에 지어졌다보니 전부 말도안되게 깨끗하고 좋았습니다 이건 갔다오신분들은
다 아실거라고 믿어요 !!정말 만족 그자체였어요.
그리고 집에서 가져왔던 집들을 풀고 

여기서 잠깐!!

분명히 동원 훈련갈 때 준비물이 뭘까 고민하는 사람이 있을것 같아서
정말 필요한 물품들 싹다 적어줄테니 꼭꼭 챙기세요 ㅎㅎ
 
1.멀티탭(무조건 제일 긴걸로 챙기세요 군대 갔다오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벽 모서리마다 콘센트가 있는방면
생활관은 넓직해서 짧은 멀티탭으로 택도없더라구요 그리고 대부분 멀티탭 안챙겨오세요 ㅠ)
 
2.보조 배터리(혹시나 필요한 상황이 생길수있으니 챙겨가시면 유용 )
 
3.수건 2~3장(샤워및 세수 머리 감고나서 닦을때)
 
4.개인용 슬리퍼( 훈련장에 슬리퍼가 배치되어있긴한데 매~우 더러워서 꼭 챙겨가세요 ㅠ 사이즈도 지멋대로)
 
5.잠옷(평소 편하게 입던 옷챙겨가면 좋긴한데 전 아직 군시절 로카티랑 바지가 젤 편해서 들고갔는데 아쥬 굳 !)
 
6.전기면도기or면도기( 굳이 면도 할필요가 없긴한데 전 수염 안깍아서 지저분한 사람보니 좀 그렇더라구요)
 
7.각종 세면도구 및 화장품 (핸드워시는 비치가 되어있으나 그 외는 없으니 샴프랑 바디워시 그리고 평소바르는 화잠품 
챙겨가세요 !선크림은 꼭 필수 !!!야외활동도 은근 많아요 )
 
8.간식거리(px가 없는 곳도 있으니 간식거리 몇개 챙겨가세요~현역용사한테도 나눠주면 그렇게 좋아하더라구요^&^)
 
8.휴대용화장지(화장실에 휴지가 배치되어있으나 따로 휴지는 주지 않기에 하나 챙겨가면 유용해요 )

보안 서약서를 작성후 바로 점심을 먹으려 갔어요.
점심으로는
밥, 갈비찜 ,브로콜리,바나나우유로 나왔고 오랜만에 취사병이 한 밥을 먹으니
생각보다 맛있게 먹었어요.
 
밥을 다먹고 막사에 와서 양치를 하고 휴대폰만 계속하다가 저녘을 먹으려 갔어요.
아마도 2번째 기수다보니 진행자체가 살짝 미숙하기도하고 무엇보다 인원이 너무안와서
오후에는 간부님과 현역용사분들은 바쁘게 계속 움직이시다보니 아무것도 안했던것 같아요,,!
 
근데 가스불이 갑자기 고장이나서 석식 시간이1시간이 지체되는바람에 원래 일정이었던 교육을 들으려  강당에 가서
40분 가량 강의를 듣고 저녘을 먹으려갔다
 
저녘은 밥,고추장닭갈비,사과무침,건빵,갈배,에너지바 이렇게 나왔다.
생각보다 부식이 많아서 개인적으로 너무나 좋았다 ㅎㅎ
맛있게 먹고 다시 막사왔다 양치하고 바로 다시 강당가서 교육을 받고
막사에 다시 와서 생활관별로 자기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갖고 1일차 하루가
끝났어요~

원래는 각종 사진이랑 같이 보여드리고 싶으나 혹시나 법적으로 문제가 생길것같아
글로만 쓴거 양해 부탁드려요 ㅠ
위에 말한것처럼 궁금한거 있으면 언제든 댓글에 질문 남겨주시면 최대한빨리
답글 남겨드릴게요 ㅎㅎ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part2도 있으니 꼭 봐주세요 ~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