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예비군,동원예비군,동원훈련준비물,동원훈련일정 실제 후기(part.2)

2023. 3. 13. 17:30각종 고민해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고민사신입니다.

오늘은 어제의 이어서 글을 쓸려고 해요

어제는 동원훈련 갈 때 어떤 걸 챙겨가야 하는지에 대해 썼으니
궁금한 사람은 아래 사이트 클릭해서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https://junkun0731.tistory.com/84

 
 
 

그럼 긴말 없이 바로 동원훈련 2일 차에 대해 알려드릴게요ㅎㅎ
기상은 현역 때처럼 똑같이 06시에 하나 대부분 06시 30분쯤에 일어나서 오전훈련 때문에
미리 씻고 아침을 먹으려 갔어요.

아침은 박, 김치돼지고기볶음, 어묵볶음, 오이소박이, 소고기오징어뭇국, 크런치바, 에너지바, 우유 이렇게 나왔고
아침인데도 불구하고 과식을 할 정도로 양도 많이 배식받고 다 먹었어요.
그리고 07시 50분까지 단독군장에 총을 메고 버스를 타고 전시 상황때 제가 가서 지켜야하는 곳으로 
직접가서 이것저것 다양한 설명을 듣고 다시 부대에 복귀하고 점심을먹으려 갔다
점심은 전시상황때 먹을 전투식량이 나왔다..이건 진짜 노맛 그자체였다..
컵라면이라도 나올줄알았는데 없어서 매우 속상했다..

그렇게 밥을 다먹고 개인분야에 따라 훈련을 받았다.
나는 탄약수여서 총기에 대해 다양한걸 배웠어요.자세한건 군법상 얘기 못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당 ㅠ
그리고 어느덧 저녘 먹을 시간이 왔고 저녘은
돈까스에 체다치즈소스,밥,김치,건빵,코코팜으로 나왔고 비주얼이 생각보다 좋고
점심에 전투식량을 먹어서인지 매우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그러고 또다시 강의실에가서 다양한 안보교육및 다양한 교육을 받고 막사에 
도착해서 씻고 22시에 취침했어요 .

 

동원훈련 일정 같은 경우에는

 
교육시간28시간이 의무이기때문에
1일차부터 2일차까지는 08시부터~22시까지 (점심,저녘 각1시간씩제외)
3일차는08시부터12시까지 하고 13시부터17시까지 설문조삼및 총기반납 등등 하고 동원훈련이 마무리가 되게 되어있다 
 
그리고 3일차 되는날 똑같이 06시 30분쯤에 일어나서 아침을 먹으려갔다
아침으로 소불고기,밥,김치,우유,트윅스,건빵 가 나왔는데 완전 군대정식같은 느낌이라서인지
너무 익숙하게 먹었던것같아요 ㅎㅎ
 
그리고 씻고난 후07시50분쯤부터 사격,구급법,화생방교육을 했어요.
사격같은경우에는 5발씩 2번쏘는데 전부다 표적지를 다 맞춰서 저한테 약간 사격에 대한 능력을 발견한것같아요 ㅋㅋㅋㅋ
그리고 점심으로 말도 안되게 맛있게 먹었는데
메뉴가 무려 수육!!마늘간장소스,무말랭이,명이나물,김치,각종 야채랑 갈아만든배,건빵,한라봉이 나오는거예요,,와..
진짜 이건 끝판왕 이었어요
 

하나더 !광고는 아니지만 남성분들에게
꼭 알려드리고싶은게 있어요!
제가 우연히 여사친에게
달토 라는 쇼핑몰에 있는 휴대폰케이스를
선물해준적이 있는데
마음에 너무 든다고 한 후부터
다른 여사친한테도 달토제품 케이스를 선물하고
있는데 만족도가 좋아서
여성분 선물용으로 추천드려요 !
문의가 너무많아서 아래 링크 남겨둘게요 👇

https://moonrabbit24.com

제가 2023년 두번째 기수로 2박3일동안 동원 훈련을 받아본결과 
4년만에 시행하는 동원훈련이다보니 살짝 어수선한건있지만 간부님들과 현역용사분들께서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는게 느껴지고 무엇보다 밥이 너무 맛있어서 힘내서 훈련을 잘 받았던것같아요 ㅎㅎ
 
다만 아쉬운건 피엑스가 없다는거,,ㅠㅠ그거말고는 모든방면 최고였어요.집에갈때도 간부나 용사할거 없이 다들
나와서 손흔들면서 "와주셔서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라고 웃으면서 말씀해주는데 
정말 대우받고있다고 느껴지면서 감사함과 노고에 오히려 제가 박수치면서 고생하셨다고 말했던것같아요.
 
저의 글이 동원훈련가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나 혹시나 궁금하거나
이해가 잘 안되는게 없으면 댓글로 질문하시면 최대한 빨리 답변 드릴게요 ㅎ
원래는 각종 사진이랑 같이 보여드리고 싶으나 혹시나 법적으로 문제가 생길것같아
글로만 쓴거 양해 부탁드려요 ㅠ
지금까지 제 글 읽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728x90